기업내 非핵심역량 분야인 IT 부문을 전문기업에 의뢰하여 관리하는 방식으로, 최신 IT 기술의 급속한 발달과, 전문인력확보의 어려움,
관리비용 계속적인 증가 등의 사유로 인해, 우수한 전문 IT 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보다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고급 IT 서비스를 확보 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음
추진효과
추친효과
고객사 고유의 핵심업무영역에 역량집중 가능
최신의 IT시스템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 가능
IT자산에 대한 투자대비 효과(ROI)의 획기적 개선
IT(SM) 아웃소싱 추진전략
IT(SM) 아웃소싱 추진방식(예시)
응용S/W 영역
업무개요
어플리케이션 유지보수 서비스는 정보시스템을 정상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사용자 요구사항, 소프트웨어 오류, 환경의 변화에 따른 소프트웨어 변경에 대하여 수정 및 개선업무 수행
대상시스템
ERP (인사, 회계, 자금, 자재), 전자계약시스템, CMS, UCC 등
관리사항 (Status)
프로그램목록관리, 소스관리관리, 사용자/권한 관리, DB관리, 리포트관리, 기술문서 관리, 변경관리 등
운영사항 (Activity)
시스템가동, 트러블슈팅, 시스템 Performance 유지, System Minor Upgrade, Data 정합성 유지, 기간별 운영보고서 작성 등
하드웨어/장비 영역
업무개요
하드웨어장비 유지보수 서비스는 정보시스템을 정상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하드웨어 장비의 안정화 및 시스템 업그레이드지원 등과 같은 IT 환경 개선업무 수행
대상시스템
HP xxx, Compaq xxx 등
관리사항 (Status)
AS 업체목록관리, 탑재된 Application 시스템 목록관리, 리포트관리, 기술문서 관리, Backup 관리 등
운영사항 (Activity)
시스템 가용성 유지, 용량계획 산출, 시스템 정기점검, 기간별 운영 보고서 작성, 장애 진단 및 조치, 시스템 보안 유지, 바이러스 퇴치, Application 설치 및 유지/제거, 도입장비검수 및 보고 등
네트워크 영역
업무개요
주통신망, 부통신망, WAN 및 무선LAN 등 ‘데이터 통신'과 관련된 네트워크에 대하여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사용환경을 제공함
대상시스템
CISCO xxx, 3Com xxx등
관리사항 (Status)
장비목록관리, 장비벤더 및 AS업체 목록관리, 기술문서관리, N/W 소프트웨어관리, 리포트관리, 보안항목 관리 등
운영사항 (Activity)
장애진단 및 처리, N/W성능 모니터링, 기간별 운영보고서 작성, N/W장비운영관리, N/W보안유지, 도입장비 검수 및 보고, 통신망 트러블슈팅, 기간별 성능체크 및 보고 등
IT기획/관리 영역
업무개요
고객사의 IT환경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전반적인 IT환경에 대한 관리와 더불어 최신 IT접목을 위한 고객사의 IT기획안 작성업무를 지원
대상시스템
OA, IT Architecture, e-Infrastructure, e-Business, e-Commerce, 건설 CALS/EC 등
관리사항 (Status)
서비스이력관리, 보고서 관리, 계획서 이력관리, 기술문서 관리 등
운영사항 (Activity)
전사적 정보화계획업무 Support, e-Business 계획수립업무 Support, 정기적 고객만족도 조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