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개발된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뿐만 아니라 향후 시스템의 발전 및 개선방향을 고려하여 지속적으로 유지보수업무를 수행합니다.
예방정비 , 운영지원 , 하자보수 , 장애복구 , 기능개선의 다섯 가지 유지보수 원칙을 수립하여 철저하고 지속적인 유지보수를 수행합니다.
유지보수 지원방안
개요 |
- 검수 완료 시점 이후 제안사가 제공한 솔루션에 대해 12 개월간 하자에 대한 무상유지보수 지원
- 각 분야 전문가 15 명으로 구성된 유지보수 전담 팀을 중심으로 무상유지보수 실시
-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과 하자정비 보수 활동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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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방정비 |
- 전담 조직의 개발인력 및 엔지니어가사용자와 종합적인 시스템 점검 실시하여 문제 발생 가능성 제거
- 점검 후 점검결과를 점검일지에 기록 관리
- 필요 시 튜닝작업 지원
- 무상 유지보수 기간 중 예방정비 활동 수행 (원격지원)
- 예방정비 결과에 대한 투명한 보고와 시스템 개선 사항에 대한 신속한 대응 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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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지원 |
- 운영 기술 및 신규 기술에 대한 교육지원 (수시)
- 시스템 확장 및 신규사업 발굴 등 다양한 기술지원 요소에 대한 전문가 지원
- 분야별 기술 자문 요청에 대한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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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자보수 |
- 무상 유지보수 기간 중 제안사가 제공한 솔루션에 대해 하자 발견 시 하자보수 수행
- 에러 수정, 기능 자체의 문제점으로 인한 수정/보완. 기능 수정
- 체계적 유지보수 절차에 의해 하자 보수 사항에 대한 신속한 파악, 대응 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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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복구 |
- 갑작스런 시스템의 장애 발생시 전담인원 (개발자, H/W와 S/W 엔지니어 인력)과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신속하게 장애상황 복구지원
- 장애복구 후에 장애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고, 발생원인 파악 및 제거로 시스템의 신뢰도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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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보수 체계
고객사 장애/요청사항에 대하여 온라인 "서비스 포탈"을 통하여 고객사의 장애요청에 실시간 대응체계를 구축합니다.
유지보수 조직체계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유지보수를 위하여 별도의 유지보수 조직을 운영함으로써 유지보수 상황에 대한 일원화된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서비스 포탈 운영
-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유지보수 지원을 위하여 “고객 서비스 포탈”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의 지원요청에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 포탈에 등록된 고객 요청사항은 실시간으로 유지보수팀(장)을 통해 업무 담당자에게 할당되며 고객 서비스가 적절히 이루어지도록 관리되어 집니다.
- 모든 티켓에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결과를 업무에 반영하는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매달 서비스 포탈내 운영 지원 보고서를 통하여 자동으로 처리 내역에 대한 운영 지원 보고서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장애처리방안
CRM 및 Call Center 도입에 따라 아래와 같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프로세스 |
- CRM 및 Call Center 도입에 따라 아래와 같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고객은 서비스 포탈을 통해 CRM에 접근하여 장애 및 기술 지원 등의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포탈에 등록된 고객 요청사항은 유지보수 팀장이 모두 모니터링을 하며 고객 서비스가 적절히 이루어 지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 포탈에 등록된 요청사항은 수행팀 또는 협력 업체에게도 공유가 되어 보다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등록된 티켓 중 미해결된 티켓들은 지연 관리, 문제 관리로 별도 관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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